주식과 부동산

카카오뱅크(323410) 공모주 청약정보 정리_7/26~7/27

쿠크다스 2021. 7. 26. 12:54
반응형
SMALL

카카오뱅크의 공모주 청약정보 정리해 드립니다.

 

청약당일에 가입해도 한국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는 청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직 못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카카오뱅크 공모 개요

(1) 상장일 : 2021년 8월 6일(금)

(2) 청약일 : 2021년 7월 26일~7월 27일

(3) 공모가 : 39,000원 / 카카오뱅크의 청약최소수량 10개를 기준으로 증거금 50%를 넣으면 됩니다. 해당 금액은 195,000원이며 청약 수수료를 추가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4) 주간사 : 일반청약 물량의 주간사는 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입니다. 가장 많은 수량을 배정받은 KB증권이 가장 유리하며 가입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현대차증권도 전략적으로 괜찮습니다. 아직 계좌가 없으신 분들께서는 한국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증권을 청약 당일에 온라인으로 개설하면 청약이 가능합니다.

(5) 배정공고일 : 배정 공고일은 7/29입니다. 이날 청약물량 배정 후 환불도 이루어 집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실 분들께서는 일정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2. 카카오뱅크 공모두 청약전 확인사항

카카오뱅크는 상장 초반부터 고평가에 대한 내용으로 계속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투자를 위해 확인을 하였습니다.

 

(1)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를 사용하는 모두가 잠재적인 고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성장성이 최소 카카오의 영향력에 비례한다는 것 입니다.

 

(2) 카카오는 여신/수신 잔액이 비교 금융사 대비 너무 적고 이익금이 국민은행이나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에 대비 너무 작다는 것 입니다. 이 부분은 개별적으로 투자에 판단이 필요합니다만 참고하실 수 있는 데이터만 가져왔습니다.

 

자료출처 : 카카오뱅크,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Frost&Sullivan

- 카카오의 여신 포트폴리오

출처 : 카카오뱅크

- 카카오의 수신 구성

출처 : 카카오뱅크

(3) 카카오뱅크는 플롯폼 경쟁력에서 파트너쉽을 통한 주식계좌개설과 연계대출, 신용카드 모집대행과 제휴사와의 연계 수신확보 등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큰 성장이 돋보입니다.

3. 카카오뱅크 청약

개인적인 청약 기록입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진행하였으며, 우대그룹으로 200% 물량배정과 수수료 무료를 적용받았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청약경쟁률은 계속오르고 있어 아래 숫자는 의미가 없겠습니다.

한투의 배정물량은 5,978,606주 / 현 균등배정물량는 2,989,303주입니다.

카카오뱅크의 청약신청화면입니다.

청약기간이 내일(7/27)까지로 확인되며, 확정 발행가는 39,000원/액면가는 5,000원 입니다.

 

최소청약은 10주로 195,000원이 필요합니다.

 

이번 카카오뱅크는 중복청약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중복청약을 하게되면 최초에 신청하였던 증권사로 배정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카카오뱅크 700주를 청약하였고, 증거금으로 1,365만원이 필요했습니다.

 

청약완료 후 아래와 같이 조회를 해보실 수 있으니 첫날 같이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면 확인이 필요합니다.

[ 카카오뱅크 청약신청 완료 ]

 


청약 첫 날 여의도 증권가에서는 아직 카카오뱅크의 공모가에 대한 부정적의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 자체가 접근이 쉽고 카카오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만큼 잘 되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카카오 뱅크에 청약하시는 모두에게 행운이 따르길 빕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