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먹는 한량

황금콩밭_(마포 애오개맛집) 미슐랭가이드, 수요미식회

쿠크다스 2021. 10. 4. 14:43
반응형
SMALL

2021미슐랭가이드 서울, 수요미식회 보쌈편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두부요리전문점 황금콩밭 방문후기입니다.

황금콩밭은 바로 옆에서 매일아침 국내산 콩으로 두부와 청국장을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방문해 보시면 만드는 곳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1. 위치, 주차


황금콩밭은 5호선 애오개역 4번출구 근처, 서울서부지방법원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착해서 전화로 주차를 문의주시면 가게 앞 또는 교회옆 공터를 안내해 주십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6길 9
02-313-2952


2. 황금콩밭 매장


황금콩밭은 2층짜리 가옥을 개조해 만든 곳인데 입구부터 정원도 있고, 2층은 개별룸이 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별룸이 있고 가옥이 식당으로 바뀜에도 깔끔하고 정체성이 잘 유지되도록 인테리어가 정돈되어 한국 전통 가정식을 먹는 기분으로 가족식사와 손님대접에도 참 좋을 듯 합니다.

3. 메뉴


콩으로 만든 요리가 주메뉴이고, 3인이상 코스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녁에는 술을 같이 곁들일 수 있는 메뉴와 전통주도 판매합니다.

점심에는 주로 두부짜글이와 청국장이 인기가 좋은 듯 합니다.

4. 기본세팅, 주문메뉴


저희 가족은 4인기준으로 청국장과 두부짜글이, 어린아이들을 위해 생두부를 주문했습니다.
(너무 많아서 두부는 일부 포장, 양 참고)

생두부를 먼저 내어 주시는데 보동 한모보다 조금 더 크고 많은 앙인 것 같습니다.

매일 아짐 직접 만드시는 100% 국내산콩 생두부라고 합니다. 탄탄하고 부드럽습니다.

함께 내어주시는 양념장을 취향에 맞게 밥과 같이 드셔 보시면 (다 아시는 맛이지만) 신선하고 고소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흰밥과 비벼주니 잘 먹었습니다.

청국장과 두부 짜글이는 적절한 물조절에 내용물이 정말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청국장과 두부 짜글이는 두부와 재료가 워낙 많아 물조절이 가능했는지가 의문일정도입니다.

낫또는 잘 먹는데 청국장은 사실 잘 먹지 못해 많이 시도는 안해 보았지만 제 기준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고 콩이 특히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짜글이와 청국장은 밥과 함께 먹으니 훨씬 맛있습니다.

네 가족이 배불리 먹고 나온 계산서.

미슐랭가이드에 나와 비쌀것이라고만 생각하셨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저녁은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그래도 강원도 강릉쪽 현지 가격보다는 오히려 저렴한 느낌이었습니다.


두부요리라면 일부러 강릉까지 가서라도 찾아 먹을 만큼 좋아 하는데 서오릉에 이어 맛있는 두부요리집을 찾아냈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