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과 부동산

추천 ETF_157490 TIGER 소프트웨어(카카오+네이버+엔씨소프트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

쿠크다스 2021. 6. 24. 12:45
반응형
SMALL

쫓고 쫓기는 카카오와 네이버의 시총 3위 싸움, 카카오와 네이버가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가치주에서 성장주로 다시 움직이는 현상이 보이는데 이 현상에 앞서 카카오가 먼저 연일 상승을 이어가며 시총 3위자리에 올랐습니다. 네이버가 이제는 차례를 이어 받은 형상인데 둘 중에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이 생기고 주가가 비싸서 매수를 고민하시던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ETF를 소개합니다.

 

출처 : 다음금융

 

이전 글에서 미국 ETF중에 코스피 시총순위로 고르게 비중을 두어 투자하는 ETF 상품을 소개해 드렸는데, 코스피 상승에 투자를 하면서 달러보유를 하고 싶은 분들께서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noworries.tistory.com/99

 

ETF추천 EWY, FLKR_코스피 시총상위, 고민될 때 다 투자하는 방법

한국의 대기업과 중견기업에 투자하는 미국 ETF 주식 종목의 분산투자와 정보취합에 따라 리밸런싱에 대한 어려움과 자본의 한계가 있다면 ETF의 선택지가 현명하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이번 포

noworries.tistory.com

 

1. TIGER 소프트웨어 기초정보

TIGER 소프트웨어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고 있습니다.

FnGuide 소프트웨어 지수를 추종하며 이 지수와 유사한 변동률에 따라 투자신탁 재산을 운용하는데 비중은 주로 인터넷서비서, IT서비스, 일반 소프트웨어, 게임 소프트웨어에 속하면서 3개월간 일평균 시가총액이 150억, 일평균 거래대금이 1억, 유동주식비율 10% 이상의 대상종목을 시가총액순서인 가증방식으로 80%의 비중으로 구성합니다.

 

운용수수료는 0.4%로 ETF치고 높은편이지만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섹터이며, 주가가 비싼 주식들을 비교적 경제적으로 매수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분배금은 있지만 0.05%대로 적은 편이며, 연 1회 매년 5월에 입금해 오고 있습니다. 매매차익은 비과세이고, 배당금에 대한 소득세는 15.4%를 적용합니다.

 

출처 : TIGERETF.COM

 

2. 보유종목 및 업종

보유종목을 살펴보면 카카오(29.14%) - 네이버(25.54%) - 엔씨소프트(18.97%)순으로 상위 3개 종목에 73.65%의 비중이 편중되어 있습니다. ETF 치고는 많은 비중이 상위 3개에 편중되어 적절한 밸런싱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는데 네이버, 카카오의 성장기대가 크고, 엔씨소프트도 크래프톤 상장이후 재평가를 받게 될 수 있는 기대가 있어 이 부분을 주의 깊게 살피던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TIGERETF.COM

3. 주가흐름 및 운용성과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상위종목 비중이 큰 ETF인데 카카오가 165,000원 네이버는 425,000원 엔씨소프트는 828,000원으로 각각 주가가 높은 편이며, 역시나 카카오의 성장이 두드러져 보입니다.

 

 

TIGER소프트웨어의 주가를 확인해 보면 2018년 6,200원 대에서 현재가 19,580원 까지 300%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고, 2020년 코로나팬더믹 기간에는 비대면종목의 주목으로 특히 가파른 성장세를 볼 수 있습니다.

 

펀드상품 설정이후의 운용성과를 살펴보아도 FnGuide소프트웨어 지수와 거의 괴리감이 없는 준수한 성적이며, 현재 적정주가(NAV)가 19,590원 임을 감안할 때 카카오와 네이버의 상승기대와 여력 + 엔씨소프트의 주가회복과 크래프톤상장에 따른 재평가가 이루어 진다면 추가로 좋은 퍼포먼스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TIGERETF.COM


카카오와 네이버, 그리고 게임 소프트웨어의 강자 엔씨소프트에 주로 투자하는 157490, TIGER소프트웨어 ET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TF의 장점인 보유비중의 분산투자가 조금은 약한 편이라는 리스크가 있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고, 퇴직연금에 활용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구성에 해당 종목 편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펀드입니다.

반응형
LIST